성령의 능력으로 변화되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증인이 되었습니다.

이디오피아, 메세레테 크리스토스 교회 예배. 촬영: 테스팟션 달렐루(Tesfatsion Dalellew).

우리의 지도자들로부터


MWC는 인체의 심장과 마찬가지로 네 개의 위원회(집사, 믿음과 삶, 평화, 선교)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세계의 아나뱁티스트 관련 교회들을 섬기고 있습니다. 각각의 위원회는 총회의 심의를 위한 자료를 준비하고, 회원 교회에 지침과 자료를 제공하며, MWC 관련 네트워크의 교회들이 공통 관심사에 초점을 맞춰 함께 일할 것을 도모합니다. 다음은 ‘믿음과 삶’ 위원회 사역에 초점을 맞춘 메시지입니다.


“그러나 성령이 너희에게 내리시면, 너희는 능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에서, 그리고 마침내 땅 끝에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될 것이다” (행1:8).

1960 년대 중반, 이디오피아 전역의 고등학교와 대학 청년들 사이에서 신앙 운동이 일어났습니다.  신자들은 말씀에 기초해서 기도할 것을 헌신한 후 학교, 사무실, 길 거리에서 그리스도의 복음을 증거했습니다.

그들의 기도 제목은 하나님 아버지께서 약속하신 성령에 대한 갈망이었습니다.  젊은이들은 또한 잃어버린 영혼에 대한 강한 열정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신실하신 하나님께서는 기도에 응답해 주셨고 많은 신자들에게 성령을 부어 주셨습니다.

메노나이트의 가장 큰 교회 중 하나인 Meserete Christos Church (MKC) 교회는 마르크스 (Marxist) 정부군의 박해 때문에 지하 교회로 들어 간 성도 수는 약 5,000 명 정도였습니다. 그렇지만 박해의 시기에 교회는 번창했으며 극적인 성장을 경험하기 시작했습니다.

성령의 능력으로 변화된 신자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했고 자신들의 신앙을 고백했으며, 담대하게 죄를 정죄하고, 죄인들의 회개를 촉구하며 거룩한 삶을 살았습니다.

마르크스주의 정부는 기독교인들에게 많은 제약을 가했지만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 전파는 중단되지 않았습니다. 그로 인해 MKC 교회 지도자를 포함한 많은 신자들이 투옥되었습니다.  MKC는 17 년 동안 박해를 받았지만 그 과정에서10 배로 성장했습니다. 파라오에게 압제 당하는 이스라엘 사람들처럼, 그리스도인들은 억압을 당하면 당할수록 더 성장하고 퍼져 나갔습니다. 성령의 변화시키는 능력에 힘 입어 헌신한 어린 신자들은 지역교회를 세웠습니다.

성경 공부와 기도 모임을 위해 많은 가정 교회들이 생겨났고 성장했습니다. 오늘날 MKC에서는 하나님의 은혜로 해마다 2 만 명 이상의 신자가 세례를 받고, 교인수도 그만큼 증가했습니다.

사도 행전에 나오는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들은 성령의 권능으로 "세상을 뒤집어 놓았습니다.” 그들은 성령의 변화를 받아 담대하게 복음을 전파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기독교로 개종했습니다. 성령님께서 많은 사람들을 변화시켰고 또한 그들을 증인으로 삼으셨습니다.

그리스어로 “증인”은 "순교자" 를 뜻합니다. 비록 오늘날 그리스도를 고백 한 결과로 죽음을 당한 사람들을 지칭하는 말로 사용되긴 있지만, "순교자"는 원래 “증인”이라는 뜻 입니다.

우리가 성령의 변화를 받았다고 생각할 때, 그것은 우리의 삶이 복음을 위해 변화되어서 하나님의 나라의 사역에 참여하는 도구가 되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증인은 자신이나, 집단의 이익을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자기 주인을 위해 사는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하나님을 섬기고,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기 위해 성령의 능력으로 변화를 받은 사람들입니다. 우리는 주님의 영광을 위해 일합니다.  

“그러나 여러분은 택하심을 받은 족속이요, 왕과 같은 제사장들이요, 거룩한 민족이요, 하나님의 소유가 된 백성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을 어둠에서 불러내어 자기의 놀라운 빛 가운데로 인도하신 분의 업적을, 여러분이 선포하는 것입니다.” (벧전2:9).

메노나이트 세계 협의회, 테오드로스 베이네 (Tewodros Beyene, 이디오피아), 믿음과 삶 위원회 멤버

To read this article in English click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