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팔 교회 성장을 축하합니다

바간 숀 (Bhagan Chaunde) 목사님이 수룬가 교회의 봉헌식에서 리본을 자르기 전에 성경 말씀을 읽고 있습니다. 사진: 헨크 스텐버스

2000년 네팔의 그리스도교 형제회(BIC) 교회는 바간 숀(Bhagan Chaunde)을 교회 개척자로 수룬가(Surunga) 지역으로 파송했습니다. 열정적인 전도자, 바간 목사는 복음을 전했고 교회를 개척했습니다. 처음에 한 명의 신자로부터 시작한 수룬가 교회는 세례 교인수 120명의 교회로 성장했으며, 또 다른 3교회 (각 교회 세례 교인수 40-50)를 배출했습니다.

2017년 10월 스룬가 BIC 교회는 오랫동안 기다려온 빌딩을 봉헌하는 예배를 드렸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새로운 건물에서 주님을 예배하기 위해 오랫동안 기다린 기도의 응답이었습니다.” - BIC 네팔 디렉서, 쉐말 헴브롬(Shemlal Hembrom). 

예배당 봉헌식에서, 수룬가 교회으 청소년 그룹이 찬양을 인도하고 있습니다. 사진: 헨크 스텐버스

지난 수년 동안 교회는 성장했고, 땅을 구입해서 새로운 교회 건물을 짓기 위해서 기금을 모았습니다. BIC 네팔 교회의 도움으로 수룬가 교회를 땅을 구입했습니다. “우리가 MWC로부터 글로벌 교회 나눔 기금을 받았을 때, 우리는 건축을 시작할 수 있을 정도로 매우 기뻤습니다”고 헴브롬은 말했습니다. 
바간 목사는 교인들을 대표해서 하나님의 공급하심에 감사드렸고, MWC 집사 위원회의 대표자들은 MWC의 글로벌 교회 나눔 기금으로 인해 교
 
회 건축을 시작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서 감사의 기도를 드렸습니다

집사 위원회 비서인 헨크 스텐버스(Henk Stenvers)는 봉헌 기도를 드렸고 글로벌 아나뱁티스트 교회(MWC)로부터 안부를 전한 후, 교회가 그리스도의 몸이라는 성경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스텐버스는 모든 멤버가 존귀하고 서로 돌봄을 주고받을 책임이 있다고 했습니다. 그리스도의 몸 안에 있는 사람은 누구든지, 하나님께 기도하고 찬양하며 이웃과 지역 사회 공동체를 위한 하나님의 정의와 평화가 충만한 하나님의 집을 건설하기 위해 부름 받았습니다.

“신자들이 함께 모여서 정기적으로 예배드릴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생겼다는 것에 대해 온교회가 감사했습니다”라고 헴브롬은 말했습니다. “우리 교회의 다양한 사역을 통해 하나님의 사역을 더 효과적으로 수행하길 바라며, 또한 우리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 교외에 위치한 BIC 이타하리 교회는 홍수로 인해 손실을 입었습니다. 교인들은 기금을 마련해서 새로운 땅을 구입하고 더 큰 건물을 짓기 원합니다. 사진: 헨크 스텐버스교회의 선교는 예배 중에도 이루어졌습니다. 헴브롬은 지역에서 한 가족이 호기심에 봉헌예배에 참석했는데 설교 후, 그 가족은 곧 예수님을 따르고, 교회 생활에 참여했다고 말했습니다.
—메노나이트 세계 협의회 게시

응답 받은 기도
지난해 9 월에 발생한 심한 홍수로 인해 많은 피해를 입은 네팔(Nepal) 사람들이 일어설 수 있도록 회복해주신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토지를 잃은 마을 주민들은 재건축, 토지 임대, 농산물 판매 시장 활성화, 여성들의 재봉사 훈련 등을 지원해준 메노나이트 중앙위원회와, 공동체 복지회의 형제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우리 BIC 교회의 다양한 사역을 통해 하나님의 사역을 더 효과적으로 수행해서, 더 많은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기도해주십시오.

To read in English, click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