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WC 집사 위원회의 돌봄과 소통

“[주님의 일]은 가난한 자들에게 우리의 것을 함께 나누는 선한 삶을 요구합니다.” 라고 교회 지도자는 말했습니다. Vachayal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길입니다)라는 교회의 카리나 팔라 충가(Karina Falla Chunga) 는 무너진 집을 재건할 자원이 없었습니다. 교회는 미망인과 어머니가 집을 재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Photo: Joanna Chapa

페루의 침수 지역 교회 지도자는 "주님의 일은 큰  책임이 따르기 때문에, 받은 축복에 주의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유방암을 걸린 파우스티나 바렌시아(Faustina Valencia)의 집은 홍수에 씻겨 갔습니다. 그러나 MWC대표단이 그녀의 마을을 방문했을 때, 그녀는 우리에게 음식을 접대해 주었습니다. Photo: Henk Stenvers

엄청난 양의 비와 홍수로 페루의 11 개 지역 교회가 피해를 입은 가운데, 페루 메노나이트 교회 연합(CPHM)은 메노나이트 중앙위원회, MB 선교회, 메노나이트 세계 협의회 (MWC) 및 메노나이트 국제 형제회 (ICOMB)의 도움을 받아 피해자들의 구제를 위해 나섰습니다.

MWC 지역 대표, 파블로 스턱키 (Pablo Stucky)는 멀리 해외에서 온 자매와 형제들이 "물질적 원조를 제공한 것도 중요하지만, 그 보다 더 의미 있었던 것은 MWC가 고난 받는 지역의 교회들의 사정을 알고 돌본다는 사실이라고 말했습니다. 메노나이트 세계 협의회의 집사 위원회 대표단은 2017 년 10 월 8-15 일 피우라 (Piura) 지방을 방문하여 고난 속의 교회와 함께 걷고, 이야기를 듣고, 기도하며, 아나뱁티스트 교회 가족들의 관심을 보여주었습니다.

“우리는 일터와 농토가 복구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우리는 나눔의 상징적 중요성을 보았습니다”라고 스터키는 말했습니다. “사람들이 감사 표시를 했을 때 그들의 눈에는 눈물이 고여 있었고 목소리는 매여 있었습니다.”

유방암을 걸린 파우스티나 바렌시아(Faustina Valencia)의 집은 홍수에 씻겨 갔습니다. 그러나 MWC대표단이 그녀의 마을을 방문했을 때, 그녀는 우리에게 음식을 접대해 주었습니다.  

MWC대표단은 재건에 필요한 실제적인 작업 기술, 성경 묵상과 기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Photo: Henk Stenvers

“어떻게 그렇게 가난한 환경 속에서, 유방암 치료와 무너진 집을 재건하는데 드는 비용을 감당할 수 있을까?” 엘리자베스 쿤잠 자매가 말했습니다. “그런 가운데서도 그녀는 우리에게 음식을 제공했습니다. 저는 제 얼굴에 흐르는 눈물을 감추려고 애썼습니다. 저에게 그녀의 행동은 진정한 환대였습니다. 왜냐하면 환대는 희생을 요구하기 때문입니다.”

 “[주님의 일]은 가난한 자들에게 우리의 것을 함께 나누는 선한 삶을 요구합니다.” 라고 교회 지도자는 말했습니다. Vachayal에 있는 (예수 그리스도가 우리의 길입니다)라는 교회의 카리나 팔라 충가(Karina Falla Chunga) 는 무너진 집을 재건할 자원이 없었습니다. 교회는 미망인과 어머니가 집을 재건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MWC대표단은 재건에 필요한 실제적인 작업 기술, 성경 묵상과 기도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시편 113편 묵상 후 술라나(Sullana)의 (예수님이 길이요, 진리요, 생명) 교회의 파니 가르시아 (Fany García García) 는 하나님 안에서 힘을 발견한다는 뜻의 시편을 다음과 같이 적었습니다

Lord, hear my plea.   주님 나의 간정의 들으소서
Do not hide from me. 나에게서 숨지 마소서

Señor, escucha mi clamor
No te escondas de mi

My soul is afflicted.  나의 영이 괴롭습니다
I need you. 저는 주님이 필요합니다.

Mi alma esta afligida
Te necesito.

My God, have mercy on me. 나의 하나님 자비를 베푸소서
Fill me with your light. 당신의 빛으로 나를 채우소서

Mi Dios, ten Misericordia de mi.
Lléname de tu luz.

I have placed my hope in you; 당신 안에 소망을 둡니다.
you are the God of my salvation.  나의 구원의 하나님이십니다

En ti he puesto toda mi esperanza.
Tu eres el Dios de mi salvación.

I will praise you, 나는 주님을 찬양합니다
I will bless your holy and blessed name.
당신의 거룩하고 축복받은 이름을 축복합니다.

Te alabare,
te bendeciré tu santo bendito nombre.

 

—Mennonite World Conference release 메노나이트 세계 협의회 발표

 

Delegation: 대표단

Elisabeth Kunjam (Deacons Commission, India)

엘리자베스 쿤잠 (집사 위원회, 인도)

Pablo Stucky (Regional Repesentative, Colombia)

바플로 스터키 (지역 대표, 콜롬비아)

Antony Sanchez (MCC response project coordinator, Colombia)

안토니 산체즈 (MCC 긴급구호 담당자, 콜롬비아)

Henk Stenvers (Deacons Commission secretary, The Netherlands)

헨크 스텐버 (집사 위원회 비서, 네덜란드)

Joanna Chapa (MB Mission, USA)

조앤나 샤파 (MB 선교부, 미국)

Rosalí Atarama (Iglesia Cristiana Hermanos Menonitas de Miraflores, Peru)

로잘리 아트라마 (Miraflores의 MB 그리스도 교회, 페루)

To read this article in English click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