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인(Kenyan)의 리더십 여정

YABs 일꾼들의 멘토 아윱(Ayub Omondi Awich), 아내 도로티(Dorothy Achieng Omondi), 두 아들 (Moses Adongo, John Terry).

저는12살 때, 케냐 메노나이트 교구의 청소년부 비서를 맡게 되었습니다. 그후 계속해서 저는 교회 일에 지역적, 국가적, 그리고 국제적으로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MWC일에 참여함으로써 교회의 리더, 남편, 아빠가 되는 법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저의 경험이 오늘날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야기를 나누고자 합니다.

“그런 다음에, 내가 모든 사람에게 나의 영을 부어 주겠다. 너희의 아들 딸은 예언을 하고, 노인들은 꿈을 꾸고, 젊은이들은 환상을 볼 것이다” (요엘 2:28).

요엘 선지자는 교회의 영적, 육체적 발전에 남녀노소가 모두 팀웍(teamwork)으로 포함되어 있다는 사실을 말해 주고 있습니다. 저는 청소년들이 자신의 은사를 사용해서 교회를 섬기기를 바랍니다. 그러면 교회는 청(소)년들이 교회에 관여할 수 있는 올바른 동기를 더 많이 부여해 줄 것입니다.

저는 케냐 메노나이트 청년 대표로 선발되어 2009년 파라과이에서 열린 MWC세계 대회의 글로벌 청(소)년 정상회의에 참석했습니다.

사진 제공:  아윱 오몬디 아위치(Ayub Omondi Awich)

제가 MWC모임에 참여한 후부터 배운 것은 경청하는 기술입니다. 저는 결혼 전 연애 과정에 있는 청년들에게도 경청하는 법에 대한 조언을 해주었습니다.

그 후 저는 MWC의 Young AnaBaptists (YAB) 네트워크를 구상하기 위해 만든 청소년 태스크 포스 팀의 아프리카 대표로 지명되었습니다. 우리는 아나뱁티스트 젊은이들을 위한 이 세계적 운동의 청사진을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했습니다. 저는 아나뱁티스트 청년 네트워크 회의에 참가하면서 홍보 기술을 발전시켰고, 다른 배경을 가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할 수 있는 능력도 향상시켰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의 생각을 듣는 것으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그것은 현재의 교회와 공동체 활동에서 매우 중요한 도구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다음 도전은 첫 번째 YAB위원회의 첫 번째 스탭 멘토로 임명된 것입니다. 저의 역할은 아나뱁티스트 청년 네트워크를  MWC 모든 교회 가족들에게 연결시키는 일이었습니다. 저는 그 일을 통해서 (때때로 어려웠지만), 매끄럽고 생산적인 회의를 위해 모든 사람의 의견을 수용해야 한다는 것을 배워야했습니다. 그러나 MWC 친교는 건강합니다. MWC를 통해서 젊은층과 노년층 사이에 다리를 놓는 일은 가족들이 하나되는 것 과도 같았습니다.

YAB와 광범위한 MWC 가족과의 교제 전반에 걸쳐, 저는 젊은이들이 직면한 문제가 대륙에 걸쳐 거의 동일하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우리는 문제를 서로 공유하고 수평적인 학습을 위한 포럼을  필요로 합니다. MWC는 이러한 상호 작용을 위한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청년들과 함께 교회에서 일하는 것은 제게 큰  자산으로 남아 있습니다.

제가 교회를 섬기면서 행사 기획하는 일을 배웠습니다. 현재, 저는 교구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계획하는 일을 맡고 있습니다. 제가 얻은 기술을 사용해서 2018 년 4 월 21 일 케냐에서 열리는 MWC의 Renewal 2027 행사의 행정적인 일을 주도적으로 수행 할 수 있었습니다.

젊은 청년들이여, 자신의 은사를 사용하십시오. 주님으로부터 받은 은사는 주님의 집에서 더욱 더 귀히 쓰임을 받을 것입니다. “우리는 다른 사람의 짐을 지고 그리스도의 법을 성취해야 합니다” (갈 6: 2).

아윱 오몬디 아위치(Ayub Omondi Awich) 케냐 메노나이트 보야(Boya) 교회의 멤버입니다. 아윱은 도로티 에칭 오몬디와 10 전에 결혼해서 두명(Moses Adongo, John Terry) 아들과 함께 행복하게 살고 있고 셋째 아이의 출산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To read this article in English click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