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냐에서의 영적 모임: MWC 총회

MWC위원회와 네트워크 모임은 총회가 시작되기 전에 먼저 모일 것입니다. 사진은 2016 년 MWC 집행위원회 회의에서 믿음과 삶 위원회의 비서인 존 로스(John Roth)와 아나뱁티스트 청년 네트워크(YAB)의 티기스트 데스파예 레라글레(Tigist Tesfaye Gelagle) 입니다. 사진 : LIFE TV (인도네시아).

"저의 바람은 [모임 기간 동안] 글로벌 교회의 신학적 문화적 다양성에도 불구하고 성령 충만해서 서로 교제하고 하나됨으로 하나님을 만나는 것입니다." 라고 MWC 사무 총장, 세자르 가르시아 (César García)는 말했습니다. 매3년마다 열리는 MWC 총회는 각각의 위원회와 네트워크 모임을 시작으로 2018년 4월 23-26 케냐, 나이로비에서 개최될 예정입니다. MWC 소속 메노나이트 교회의 대표자들은 “우리를 변화시키는 성령님”이라는 주제로 케냐의 키수무 (Kisumu)에서’ 갱신 2027” 모임을 가질 것입니다.

MWC집행위원회, 지역 대표,  네 위원회 (믿음과 생활, 평화, 선교, 집사), 아나뱁티스트 청년 위원회 (YAB), 글로벌 아나뱁티스트 섬김 네트워크, 글로벌 선교회, 글로벌 아나뱁티스트 네트워크 운영위원 등이 모여서 회의를 하게 될 것입니다.

이번 총회에서는 MWC 직원들 및 각종 위원회와 네트워크 그룹의 임원들이 보고서를 제출할 것입니다. 2018-2021 년 프로그램 계획 및 전략 목표 (아나뱁티스트 정체성, 상호 의존 관계, 화해와 소망)를 세우고, MWC 멤버 교회들에 대한 회비를 포함해서 여러가지 재정 사항도 검토할 것입니다. 집행위원회와 각 위원회에 필요한 새로운 임원들이 임명될 것이며, MWC 총회장과 부회장도 선출될 것입니다.

각 위원회는 논쟁적인 이슈에 대한 대응 지침, 원주민들과의 연대 선언문, "아나뱁티스트 정체성과 초교파적 포용성,” 교회간 환대와 교단(정체성) 신학 등도 소개할 것입니다. 저는 "MWC 총회에서 서로 다른 견해가 용납되기 때문에 총회의 모임을 즐깁니다"라고 아프리카 대표 집행 위원인 투마 하무캉간두 (Thuma Hamukang'andu)는 말합니다. 우리는 의사 결정 과정을 통해 "서로 믿음을 세워줍니다."

2015 년 총회와 마찬가지로 대의원들은 교회 성장, 갈등을 통한 인도, 영적 지도력 및 전략 기획 같은 워크숍도 개최될 것입니다.

"이 회의는 교회 일을 결정하기 때문만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몸 전체적으로 일어나는 일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아주 중요합니다..."라고 유럽 집행 위원인 라이너 버카르트 (Rainer Burkart)는 말합니다. "MWC 총회는 눈으로 가장 잘 식별할 수 있는 글로벌 교회입니다."

메노나이트 세계 협의회 게시

To read this article in English click here.